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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편 영상 감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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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스칼의 “병의 선용을 위한 기도”

주님, 주님의 마음은 모든 일에 지극히 선하고 인자하십니다.
주님의 정의가 저에게 주신 이 병중에서도
저로 이방인처럼 행동하지 않게 해주시옵소서,
어떤 상황 속에서도 주님을 나의 아버지, 나의 하나님으로 알도록 하여 주옵소서.
 
주님은 주님께 봉사하도록 저에게 건강을 주셨지만
저는 그것을 잘못 사용하였습니다.
주님은 저를 바로잡기 위해서 이제 저에게 병을 주셨습니다.
그러나 저는 저의 건강을 악용했습니다.
만일 저의 건강이 계속되는 동안
저의 마음이 세상에 대하여 애착을 가지고 있다면
저의 구원을 위하여 저의 건강을 없이 하여 주옵소서.
 
나의 하나님이여,
저의 마음은 대단히 완고하여
여러 가지 생각과 염려와 불안과 이 세상의 집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이여 저는 주님께 부르짖습니다.
 
주여, 주님을 떠나 누구를 부르며 누구를 의지하겠습니까?
하나님이 아니고서는 저의 기대를 채울 수가 없습니다.
저의 마음을 열어주소서.
 
악한 마음으로 더럽혀진 이 반역의 장소로 들어오소서.
육체의 병이 영혼의 약이 되게 하소서.
주여, 이 비참한 흙덩어리 위에 주님의 영이 오시려면
제가 어떻게 해야 합니까?
주여 저와 함께 하소서.
 
 
McArthur’s prayer for his son
 
Build me a son, O Lord,
who will be strong enough to know when he is weak;
and brave enough to face himself when he is afraid;
one who will be proud and unbending in honest defeat,
and humble and gentle in victory.

Build me a son
whose wishes will not take the place of deeds;
a son who will know Thee –
and that to know himself is the foundation stone of knowledge.

Lead him, I pray, not in the path of ease and comfort,
but under the stress and spur of difficulties and challenge.
Here let him learn to stand up in the storm;
here let him learn compassion for those who fail.

Build me a son
whose heart will be clear, whose goal will be high,
a son who will master himself before he seeks to master other men,
one who will reach into the future,
yet never forget the past.

And after all these things are his, add, I pray,
enough of a sense of humor,
so that he may always be serious,
yet never take himself too seriously.
Give him humility,
so that he may always remember the simplicity of true greatness,
the open mind of true wisdom,
and the meekness of true strength.

Then I, his father, will dare to whisper, “I have not lived in vain!”

Amen

오 주님!~
제게 이런 자녀를 주옵소서
약할때에 자기를 돌아볼줄 아는 여유와
두려울때 자신을 잃지 않는 담대성을 가지고
정직한 패배에 부끄러워하지 않고 태연하며
승리에 겸손하고 온유한 자녀를

제게 주옵소서.
생각해야 할때에 고집하지 말게 하시고
주를 알고 자신을 아는것이
지식의 기초임을 아는 자녀를
주옵소서.

원하옵나니 그를
평탄하고 안이한 길로 인도하지 마옵시고
고난과 도전에 직면하여
분투 항거할 줄 알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그리하여
폭풍우 속에서 용감히 싸울 줄 알고
패자를 관용할 줄 알도록
가르쳐 주옵소서.

그 마음이 깨끗하고
그 목표가 높은 자녀를
남을 정복하기 전에
먼저 자신을 다스릴 줄 아는 자녀를
장래를 바라봄과 동시에
지난날을 잊지 않는 자녀를
제게 주옵소서.

이런것들을 허락하신 다음 이에 더하여
제 자녀에게 유우머를 알게 하시고
생을 엄숙하게 살아감과 동시에
즐길 줄 알게 하옵소서.

자기 자신에게 지나치게 집착하지 말게 하시고
겸허한 마음을 갖게 하시사
참된 위대성을 소박함에 있음을 알게 하시고
참된 지혜는 열린 마음에 있으며
참된 힘은 온유함에 있음을 명심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어느날 나 아버지는 
제 인생을 헛되이 살지 않았노라고
고백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시옵소서.

아멘...

 

                                                       

록 펠러 어머니의 교훈


뉴욕타임즈에 의하면 ‘금세기 갑부 16인’에는

미국의 석유 왕으로서 알려진 록펠러(839-1937)가

1위이다. 록펠러는 33세 때 백만장자가 되었으며

10년 후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를 소유하게

되었다.그리고 53세 때에는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되었는데,그 당시에는 억만 장자가 록펠로 혼자

뿐이었으며 일주일 수입이 1백만 달러나 되었다.

그가 그렇게 이 세상에서 경제권을 가지고 있었던

데에는 어릴 때부터 유대인 어머니로부터 다음의

10가지 교훈을 철저하게 가르침 받았기 때문이다.



1. 하나님을 친아버지 이상으로 섬겨라.

   아버지가 생계를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하지만 더 중요한 공급자는 바로

   하나님이시다.



2. 목사님을 하나님 다음으로 섬겨라.

   목사님과 좋은 관계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따르는 것이 축복된

   길이기 때문이다.



3. 주일예배는 본 교회에서 드려라.

   하나님의 자녀로서 교회에 충성해야

   하며 가능한 주일 예배 만큼은 본

   교회에 참석하여 예배드리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4. 오른쪽 주머니는 항상 십일조 주머니로

   하라. 이 말은 십일조는 하나님의 것이므로

   먼저 구별한 후 나머지를 가지고 필요하면

   사용해야 함을 표현한 말이다.



5. 아무도 원수로 만들지 말라.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가 좋지 않으면

   사람들이 거리를 두기 때문에 일마다

   장애요소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6. 아침에 목표를 세우고 기도하라.

   하루를 시작하기 전 오늘 해야 할 일을

   하나님께 맡기며 하나님이 모든 일에

   함께하여 주실 것을 온전히 믿는 기도가

   필요하다.



7. 잠자리에 들기 전 하루를 반성하고

   기도하라. 알게 모르게 계속적으로

   짓는 죄를 가능한 빨리 회개하여 죄로

   인한 어려움과 고통을 피할 수 있어야

   한다.


8. 아침에는 꼭 하나님의 말씀을 읽어라.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을 들으려는

   시간이 필요하다.



9. 남을 도울 수 있으면 힘껏 도우라.

   그리고 도와준 일에 대해 절대로

   나팔을 불면 안된다.



10.예배 시간에 항상 앞에 앉으라.

   예배 드리고 말씀 듣는 일에 누구보다도

   앞장서서 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The Resolutions of Jonathan Edwards

by Jonathan Edwards

Being sensible that I am unable to do anything without God's help, I do humbly entreat him by his grace to enable me to keep these Resolutions, so far as they are agreeable to his will, for Christ's sake.

Remember to read over these Resolutions once a week.

1. Resolved, that I will do whatsoever I think to be most to God's glory, and my own good, profit and pleasure, in the whole of my duration, without any consideration of the time, whether now, or never so many myriad's of ages hence. Resolved to do whatever I think to be my duty and most for the good and advantage of mankind in general. Resolved to do this, whatever difficulties I meet with, how many and how great soever.

2. Resolved, to be continually endeavoring to find out some new invention and contrivance to promote the aforementioned things.

3. Resolved, if ever I shall fall and grow dull, so as to neglect to keep any part of these Resolutions, to repent of all I can remember, when I come to myself again.

4. Resolved, never to do any manner of thing, whether in soul or body, less or more, but what tends to the glory of God; nor be, nor suffer it, if I can avoid it.

5. Resolved, never to lose one moment of time; but improve it the most profitable way I possibly can.
6. Resolved, to live with all my might, while I do live.

7. Resolved, never to do anything, which I should be afraid to do, if it were the last hour of my life.

8. Resolved, to act, in all respects, both speaking and doing, as if nobody had been so vile as I, and as if I had committed the same sins, or had the same infirmities or failings as others; and that I will let the knowledge of their failings promote nothing but shame in myself, and prove only an occasion of my confessing my own sins and misery to God.

9. Resolved, to think much on all occasions of my own dying, and of the common circumstances which attend death.

10. Resolved, when I feel pain, to think of the pains of martyrdom, and of hell.

11. Resolved, when I think of any theorem in divinity to be solved, immediately to do what I can towards solving it, if circumstances don't hinder.

12. Resolved, if I take delight in it as a gratification of pride, or vanity, or on any such account, immediately to throw it by.

13. Resolved, to be endeavoring to find out fit objects of charity and liberality.

14. Resolved, never to do anything out of revenge.

15. Resolved, never to suffer the least motions of anger to irrational beings.

16. Resolved, never to speak evil of anyone, so that it shall tend to his dishonor, more or less, upon no account except for some real good.

17. Resolved, that I will live so as I shall wish I had done when I come to die.

18. Resolved, to live so at all times, as I think is best in my devout frames, and when I have clearest notions of things of the gospel, and another world.

19. Resolved, never to do anything, which I should be afraid to do, if I expected it would not be above an hour, before I should hear the last trump.

20. Resolved, to maintain the strictest temperance in eating and drinking.

21. Resolved, never to do anything, which if I should see in another, I should count a just occasion to despise him for, or to think any way the more meanly of him.

(Resolutions 1 through 21 written in on setting in New Haven in 1722)

22. Resolved, to endeavor to obtain for myself as much happiness, in the other world, as I possibly can, with all the power; might, vigor, and vehemence, yea violence, I am capable of, or can bring myself to exert, in any way that can be thought of.

23. Resolved, frequently to take some deliberate action, which seems most unlikely to be done, for the glory of God, and trace it back to the original intention, designs and ends of it; and if I find it not to be for God's glory, to repute it as a breach of the 4th Resolution.

24. Resolved, whenever I do any conspicuously evil action, to trace it back, till I come to the original cause; and then both carefully endeavor to do so no more, and to fight and pray with all my might against the original of it.

25. Resolved, to examine carefully, and constantly, what that one thing in me is, which causes me in the least to doubt of the love of God; and to direct all my forces against it.

26. Resolved, to east away such things, as I find do abate my assurance.

27. Resolved, never willfully to omit anything, except the omission be for the glory of God; and frequently to examine my omissions.

28. Resolved, to study the Scriptures so steadily, constantly and frequently, as that I may find, and plainly perceive myself to grow in the knowledge of the same.

29. Resolved, never to count that a prayer, nor to let that pass as a prayer, nor that as a petition of a prayer, which is so made, that I cannot hope that God will answer it; nor that as a confession, which I cannot hope God will accept.

30. Resolved, to strive to my utmost every week to be brought higher in religion, and to a higher exercise of grace, than I was the week before.

31. Resolved, never to say anything at all against anybody, but when it is

perfectly agreeable to the highest degree of Christian honor, and of love to mankind, agreeable to the lowest humility, and sense of my own faults and failings, and agreeable to the golden rule; often, when I have said anything against anyone, to bring it to, and try it strictly by the test of this Resolution.

32. Resolved, to be strictly and firmly faithful to my trust, that that in Prov. 20:6, 'A faithful man who can find?' may not be partly fulfilled in me.

33. Resolved, always to do what I can towards making, maintaining, establishing and preserving peace, when it can be without over-balancing detriment in other respects. Dec.26, 1722.

34. Resolved, in narration's never to speak anything but the pure and simple verity.

35. Resolved, whenever I so much question whether I have done my duty, as that my quiet and calm is thereby disturbed, to set it down, and also how the question was resolved. Dec. 18, 1722.

36. Resolved, never to speak evil of any, except I have some particular good call for it. Dec. 19, 1722.

37. Resolved, to inquire every night, as I am going to bed, wherein I have been negligent, what sin I have committed, and wherein I have denied myself: also at the end of every week, month and year. Dec.22 and 26, 1722.

38. Resolved, never to speak anything that is ridiculous, sportive, or matter of laughter on the Lord's day. Sabbath evening, Dec. 23, 1722.

39. Resolved, never to do anything that I so much question the lawfulness of, as that I intend, at the same time, to consider and examine afterwards, whether it be lawful or no; except I as much question the lawfulness of the omission.

40. Resolved, to inquire every night, before I go to bed, whether I have acted in the best way I possibly could, with respect to eating and drinking. Jan. 7, 1723.

41. Resolved, to ask myself at the end of every day, week, month and year, wherein I could possibly in any respect have done better. Jan. 11, 1723.

42. Resolved, frequently to renew the dedication of myself to God, which was made at my baptism; which I solemnly renewed, when I was received into the communion of the church; and which I have solemnly re-made this twelfth day of January, 1722-23.

43. Resolved, never henceforward, till I die, to act as if I were any way my own, but entirely and altogether God's, agreeable to what is to be found in Saturday, January 12. Jan.12, 1723.

44- Resolved, that no other end but religion, shall have any influence at all on any of my actions; and that no action shall be, in the least circumstance, any otherwise than the religious end will carry it. Jan.12, 1723.

45. Resolved, never to allow any pleasure or grief, joy or sorrow, nor any affection at all, nor any degree of affection, nor any circumstance relating to it, but what helps religion. Jan.12 and 13.1723.

46. Resolved, never to allow the least measure of any fretting uneasiness at my father or mother. Resolved to suffer no effects of it, so much as in the least alteration of speech, or motion of my eve: and to be especially careful of it, with respect to any of our family.

47. Resolved, to endeavor to my utmost to deny whatever is not most agreeable to a good, and universally sweet and benevolent, quiet, peaceable, contented, easy, compassionate, generous, humble, meek, modest, submissive, obliging, diligent and industrious, charitable, even, patient, moderate, forgiving, sincere temper; and to do at all times what such a temper would lead me to. Examine strictly every week, whether I have done so. Sabbath morning. May 5,1723.

48. Resolved, constantly, with the utmost niceness and diligence, and the strictest scrutiny, to be looking into the state of my soul, that I may know whether I have truly an interest in Christ or no; that when I come to die, I may not have any negligence respecting this to repent of. May 26, 1723.

49. Resolved, that this never shall be, if I can help it.

50. Resolved, I will act so as I think I shall judge would have been best, and most prudent, when I come into the future world. July 5, 1723.

51. Resolved, that I will act so, in every respect, as I think I shall wish I had done, if I should at last be damned. July 8, 1723.

52. I frequently hear persons in old age say how they would live, if they were to live their lives over again: Resolved, that I will live just so as I can think I shall wish I had done, supposing I live to old age. July 8, 1723.

53. Resolved, to improve every opportunity, when I am in the best and happiest frame of mind, to cast and venture my soul on the Lord Jesus Christ, to trust and confide in him, and consecrate myself wholly to him; that from this I may have assurance of my safety, knowing that I confide in my Redeemer. July 8, 1723.

54. Whenever I hear anything spoken in conversation of any person, if I think it would be praiseworthy in me, Resolved to endeavor to imitate it. July 8, 1723.

55. Resolved, to endeavor to my utmost to act as I can think I should do, if I had already seen the happiness of heaven, and hell torments. July 8, 1723.

56. Resolved, never to give over, nor in the least to slacken my fight with my corruptions, however unsuccessful I may be.

57. Resolved, when I fear misfortunes and adversities, to examine whether ~ have done my duty, and resolve to do it; and let it be just as providence orders it, I will as far as I can, be concerned about nothing but my duty and my sin. June 9, and July 13 1723.

58. Resolved, not only to refrain from an air of dislike, fretfulness, and anger in conversation, but to exhibit an air of love, cheerfulness and benignity. May27, and July 13, 1723.

59. Resolved, when I am most conscious of provocations to ill nature and anger, that I will strive most to feel and act good-naturedly; yea, at such times, to manifest good nature, though I think that in other respects it would be disadvantageous, and so as would be imprudent at other times. May 12, July ii, and July 13.

60. Resolved, whenever my feelings begin to appear in the least out of order, when I am conscious of the least uneasiness within, or the least irregularity without, I will then subject myself to the strictest examination. July 4, and 13, 1723.

61. Resolved, that I will not give way to that listlessness which I find unbends and relaxes my mind from being fully and fixedly set on religion, whatever excuse I may have for it-that what my listlessness inclines me to do, is best to be done, etc. May 21, and July 13, 1723.

62. Resolved, never to do anything but duty; and then according to Eph. 6:6-8, do it willingly and cheerfully as unto the Lord, and not to man; 'knowing that whatever good thing any man doth, the same shall he receive of the Lord.' June 25 and July 13, 1723.

63. On the supposition, that there never was to be but one individual in the world, at any one time, who was properly a complete Christian, in all respects of a right stamp, having Christianity always shining in its true luster, and appearing excellent and lovely, from whatever part and under whatever character viewed: Resolved, to act just as I would do, if I strove with all my might to be that one, who should live in my time. Jan.14' and July '3' 1723.

64. Resolved, when I find those 'groanings which cannot be uttered' (Rom. 8:26), of which the Apostle speaks, and those 'breakings of soul for the longing it hath,' of which the Psalmist speaks, Psalm 119:20, that I will promote them to the utmost of my power, and that I will not be wear', of earnestly endeavoring to vent my desires, nor of the repetitions of such earnestness. July 23, and August 10, 1723.

65. Resolved, very much to exercise myself in this all my life long, viz. with the greatest openness I am capable of, to declare my ways to God, and lay open my soul to him: all my sins, temptations, difficulties, sorrows, fears, hopes, desires, and every thing, and every circumstance; according to Dr. Manton's 27th Sermon on Psalm 119. July 26, and Aug.10 1723.

66. Resolved, that I will endeavor always to keep a benign aspect, and air of acting and speaking in all places, and in all companies, except it should so happen that duty requires otherwise.

67. Resolved, after afflictions, to inquire, what I am the better for them, what good I have got by them, and what I might have got by them.

68. Resolved, to confess frankly to myself all that which I find in myself, either infirmity or sin; and, if it be what concerns religion, also to confess the whole case to God, and implore needed help. July 23, and August 10, 1723.

69. Resolved, always to do that, which I shall wish I had done when I see others do it. Aug. 11, 1723.

70. Let there be something of benevolence, in all that I speak. Aug. 17, 1723

 

조난단 에드워드의 생애와 결심문 

조나단 에드워드의 생애


죠나단 에드워드는 1703년 10월 5일 코네티컷주의 이스트 윈저에서 출생했다. 아버지 티모시 에드워드 목사와 어머니 에스더의 11자녀 중 5번 째 외아들로 태어났다. 아버지는 청교도적 경건성이 있는 목사였고, 어머니도 노스햄프턴 회중교회 목사인 솔로몬 스토타드의 딸이었으므로, 조나단 에드워즈는 청교도적 경건과 학문에 관심을 갖도록 훈련 받을 수 있었다. 조나단에드워드는 여섯살 때부터 그의 아버지 디모데에 의하여 라틴어를 배우기 시작하여 13세에는 라틴어, 그리이스어, 그리고 히브리어를 읽을 수 있었다. 11세 때 자연계와 곤충을 관찰하고 소논문을 쓰기도 했고, 12세에는 자신의 영혼에 관심을 가지고 글을 쓰기도 했다. 그는 확실히 조숙한 천재였다. 에드워즈는 12세에 부흥성가를 작사하였고, 거미에 대한 논문을 쓰기도 하였다. 13세가 되던 1716년 그는 뉴헤이븐에 예일 대학에 입학하였고, 1717년에는 "인간의 마음에 대하여라는 논문을 썼다. 이 논문은 죤 로크(John Locke)의 사상을 크게 반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많은 학자에 의하여 연구될 정도의 수작이다. 그는 1720년 예일대학을 최우수로 졸업하였다. 졸업 후 2년 더 그곳에 머물며 신학을 공부했고, 바로 그 2년은 에드워즈가 자신의 회심을 체험하였던 시기로 추정된다.
1722-1723년 겨울에 자기의 마음과 생활을 통제하는 지침서가 되는 일련의 규칙들을 만든 '결의문'의 대부분을 썼다. 이 결의문은 "그리스도인의 임무에 대한 최고의 요약집, 지금까지 사람이 만들 수 있었던 거 중 복음적 선행 실천에 대한 최고의 지침서"로 평가되고 있다.


 

[ 70개 항목의 결심문 ]

결심문을 쓰며  

나는 하나님의 도움 없이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이 결심문이 하나님의 뜻에 일치하는 한 그리스도를 위해 하나님의 은혜로 내가 이 결심문을 지킬 수 있도록 내게 능력 주시기를 겸손하게 하나님께 간청합니다.

결심문1
나의 전생애 동안 하나님의 영광과 나 자신의 행복과 유익과 기쁨에 최상의 도움이 되는 것이면
무엇이든지 하자. 지금 당장이든지 아니면 지금부터 수많은 세월이 지나가든지간에 시간은 전혀 고려하지 말자. 내가 해야 할 의무와 인류 전체의 행복과 유익에 최상의 도움이 되는 것이면 무엇이든지 하자. 내가 부딪히게 될 어려움이 무엇이든지 간에 또한 그 어려움이 아무리 많고, 크다 할지라도 그렇게 하자.

결심문2
위에서 언급한 사항을 잘 지키기 위해 도움을 주는 어떤 새로운 수단이나 방법을 찾기 위해 계속적으로 노력하자.

결심문3
혹시라도 내가 넘어져 점점 무감각해져서 이 결심문 중의 어떤 내용을 지키지 못하게 된다면, 다시 제정신이 돌아왔을 때
내가 기억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회개하자.

결심문4
하나님의 영광에 도움되는 것이 아니면 영혼에 관계된 것이든지 육체에 관계된 것이든지 또는 적든지 많든지간에 어떤 것이라도 절대로 하지 말자. 만일 내가 그런 일을 피할 수 있다면 피하자.

결심문5
한 순간의 시간도 절대로 낭비하지 말고 그 시간을 가능한 한 최대로 유익하게 사용하자.

결심문6
내가 살아 있는 동안 힘껏 살자.

결심문7
만일 내 생애의 최후 순간이라고 가정했을 때
, 하기가 꺼려지는 것이면 절대로 하지 말자.

결심문8
모든 면에서, 즉 말과 행동에 있어서 아무도 나처럼 그렇게 악하지는 않은 것처럼, 또한 내가 다른 사람과 똑같은 죄를 범하고, 똑같은 죄를 범하고, 똑같은 잘못과 실수를 범한 것처럼 행동하자. 다름 사람의 실패를 나 자신의 잘못을 살피는 계기로 삼고, 나의 죄와 비참을 하나님께 고백하는 기회로만 삼자.

결심문9
매사에 나의 죽음과 죽고 난 뒤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자.

결심문10
고통스러울 때는 순교의 고통과 지옥의 고통을 생각하자.

결심문11
해결해야 할 어떤 신학 원리가 있을 때, 만일 상황이 방해하지만 않는 다면 그 문제 해결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즉시로 하자.

결심문12
만일 내가 교만이나 허영이나 이런 것들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어떤 것을 좋아하고 있다면 즉시로 그런 것들을 버리자.

결심문13
도움과 사랑을 꼭 받아야 할 사람이 누구인지를 찾기 위해 노력하자.

결심문14
절대로 복수심을 가지고 어떤 일을 하지 말자.

결심문15
비이성적인 인간에게는 아무리 사소한 화라도 내지 말자.

결심문16
절대로 다른 사람을 비방하지 말자. 그렇게 하는 것은 다소간 다른 사람을 불명예스럽게 하는 것이며, 실제로 아무런 유익이 없기 때문이다.

결심문17
내가 죽게 되었을 때 '그 일을 했었으면 좋았을 텐데' 하고 바라는 것처럼 그렇게 살자.

결심문18
내가 최고로 헌신한 상태일 때, 그리고 내가 복음과 천국에 대해서 가장 분명한 생각을 가지고 있을 때, 그때 내가 최선이라고 생각하는 것 처럼 언제나 그렇게 살자.

결심문19
마지막 나팔 소리를 듣기 전, 최후의 한 시간도 남지 않았을 때라고 사정하고 그때 하기가 꺼려지는 것은 절대로 하지 말자.

결심문20
먹고 마시는 것은 엄격하게 절제하며 살자.

결심문21
다른 사람이 하는 행동 가운데 내가 판단하거나 생각하기에 경멸받을 만한 행동이나 비열한 행동이라고 생각되는 것은 절대로 하지 말자.

결심문22
내가 생각할 수 있는 그리고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나의 힘, 능력, 활력, 열심, 적극성을 다하여 가능한 한 천국에서 많은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자.

결심문23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하는 일이 아닌 것 같이 생각되는 일을 할 때는 매우 신중하게 행하자. 그리고 그 일의 원래 의도와 계획과 목적이 무엇인지 원인을 파악하자. 만일 그 일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면 그 일은 '결심문4'를 어기는 것으로 간주하자.

결심문24
내가 어떤 현저한 나쁜 행동을 할 때마다 그 원인이 무엇인지를 철저하게 추적하자. 그런 다음 더 이상 그런 행동을 하지 않도록 조심하자. 또한 나쁜 행동의 원인이 되는 것과 내 힘껏 싸우도록 하자.

결심문25
하나님의 사랑을 의심하게 만드는 일이 무엇인지를 조심스럽고도 지속적으로 찾아내자. 그런 다음 내 모든 힘을 다해 그것과 싸우자.

결심문26
내 구원의 확신을 약화시키는 것들을 발견하면 버리자.

결심문27
절대로
고의로 어떤 일을 태만하게 하지 말자.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태만은 예외이지만, 자주 내 태만을 점검하자.


결심문28
성경을 아주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자주 연구하자. 그렇게 해서 깨닫고, 쉽게 이해한 지식을 바탕으로 자라가자.

결심문29
절대로 하나님께서 응답해 주실 것이라고 바랄 수 없는 것을 기도라고 생각하거나 기도로 인정하거나 기도의 간구라고 하지 말자. 또한 하나님께서 받아주실 것이라고 바랄 수 없는 것을 죄 고백이라고 생각하지 말자.

결심문30
지난주보다
신앙과 은혜를 실천하는 삶이 더 나아지도록 매주 노력하자.

결심문31
결코 다른 사람을 비판하는 어떤 말을 하지 말자. 그러나 성도의 명예를 아주 실추시키거나, 인류에 대한 사랑을 아주 저해하는 것에 대한 비난은 정당하다. 또한 극도록 교만하거나 나의 잘못이나 실수에 대해서 그리고 황금의 법칙에 어긋나는 것에 대해서는 정당하다. 종종 내가 다른 어떤 사람을 비난했을 때는 이 결심문에 비추어 엄격하게 검사해 보자.

결심문32
잠언 20장 1절에 '충성된 자를 누가 만날 수 있으랴'라고 기록된 것이 나에게 해당하는 말이 되지 않도록 분명하고도 확실하게 내 신념에 충실하자.

결심문33
다른 면에서 지나친 손해가 생기지 않는다면 언제나 평화를 만들고 평화를 유지하고 평화를 지키는 방향으로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하도록 하자.

결심문34
이야기하면서 어떤 사실에 대하여 말할 때는 반드시 참되고 단순한 진실만을 말하자.

결심문35
내가 지킨 의무에 대하여 의심이 많이 생길 때마다 그 일로 내마음의 고요함과 평안함이 깨어지면
의문 사항들을 기록하고 그 의문을 풀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자.

결심문36
어느 누구에 대해서도 나쁘게 말하지 말자. 단 그렇게 하는 것이 잘했다고 말할 수 있는 어떤 특별한 경우는 예외다.

결심문37
매일밤 잠자리에 들기 전 내가 게으름을 피웠는지, 내가 무슨 죄를 지었는지, 내가 자신을 부인했는지 등에 대하여 자문해보자. 또한 매주말, 매월말, 매연말에도 그렇게 하자.

결심문38
주일에는 절대로 농담이나 우스개 소리를 하지 말자.

결심문39
절대로 합법성에 의문이 많이 제기되는 일은 하지 말자. 동시에 그런일을 하고 난 후에는 그 일이 합법적인 것인지 아닌지를 생각하고 조사하자. 또한 만일 내가 어떤 일을 하지 않는 것이 합법적인가에 대해 의문이 제기되는 일도 마찬가지다.

결심문40
매일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먹고 마시는 일에 있어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는지 자문해 보자.

결심문41
매일, 매주, 매달, 매해의 마지막에 어떤 면에서 더 낫게 행동할 수 있었는데 그렇지 못했던 것이 있었는지에 대해서 자문해 보자.

결심문42
세례 받을 때 하였고, 성찬식할 때 진지하게 하였던 하나님께 대한 헌신을 종종 새롭게 하자. 그리고 오늘 1월 12일 나는 진지하게 하나님께 대한 헌신을 새롭게 하였다.

결심문43
오늘부터 죽을 때까지 내 인생이 나의 것인양 행동하지 말고 전적으로 그리고 완전히 하나님의 것인양 행동하자. 토요일에 깨달은 것과 일치하게 행동하자.

결심문44
다른 어떤 목적도 아닌 신앙만이 나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도록 하자. 신앙적인 목적이 아니라면 어떤 환경 속에서도 행동하지 말자.

결심문45
신앙에 도움되는 것이 아니면 그 어떤 것에도 절대로 쾌락이나 고통, 기쁨이나 슬픔 등을 느끼지 말자. 어떤 감정도, 조그만 감정도 품지 말자. 그리고 그런 것과 관련된 어떤 환경도 만들지 말자.

결심문46
부모님에게 어떠한 걱정이나 심려도 끼쳐 드리지 말자. 가능한 한 말이나 눈동자에 전혀 내색을 하지 않도록 해서 그런 결과가 생기지 않도록 하자. 그리고 특히 가족 중의 누구에 대해서도 존경심을 가지고 그렇게 하도록 조심하자.

결심문47
최선의 노력을 다해서 선하고, 보편적으로 부드럽고 친절하고, 조용하고, 평화롭고, 만족하고, 편안하고, 자비롭고, 관용적이고, 겸손하고, 온유하고, 순종적이고, 의무를 다하고, 부지런하고 근면하며, 자애롭고, 침착하고, 인내하고, 절제하고, 용서하고, 진지한 성품에 도움되지 않는 것이라면 무엇이든지 하지 말자. 그리고 항상 이러한 성품이 되돌록 하자. 그리고
매 주말마다 내가 그렇게 실천했는지 여부를 엄격하게 점검하자.

결심문48
내가 참으로 그리스도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그렇지 않은지를 알기 위해 그리고 내가 임종의 순간에 이 문제에 대해서 회개할 무관심의 죄를 조금도 짓지 않도록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아주 세밀하고도 부지런하게 그리고 가장 엄격하게 내 영혼의 상태를 조사하도록하자.

결심문49
만일 내가 잘못을 저지르지 않을 수만 있다면 절대로 그런 잘못을 하지 않도록 하자.

결심문50
내가 내세에 들어갔을 때, 그렇게 한 것이 최선이었고, 가장 지혜로운 것이었다고 판단하게 될 것처럼 그렇게 행동하도록 하자.

결심문51
죽을 때 내가 뒤를 돌아보면서 '이런 일을 했으면 좋았을 텐데' 하고 생각하는 것처럼 모든 면에서 그렇게 하자.

결심문52
나는 종종 노인들이 자기가 인생을 다시 살 수만 있다면 어떻게 살겠다라고 말하는 것을 듣게 된다. 그러므로 내가 노인이 되었다고 가정 했을 때, 그때 가서 '내가 이런을 했으면 좋았을 텐데' 하고 생각되는 바로 그런 일들을 하자.


결심문53

내가 가장 기분이 좋은 상태일 때 모든 기회를 이용해서 내 영혼을 주 예수 그리스도께 던지고 맡기자. 주님을 신뢰하고 의뢰하자. 완전히 주님께 헌신하자. 이로써 내가 나의 구속주를 알므로 내 구원의 확신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결심문54
어떤 사람을 칭찬하는 내용을 들을 때마다 나도 그런 칭찬 받을 만한 일을 해야 되겠다고 생각되면 그일을 본받도록 노력하자.

결심문55
이미 천국의 행복과 지옥의 고통을 맛본 사람처럼 행동하도록 최선을 다하자.

결심문56
아무리 내가 실패하더라도 내 안에 있는 부패와의 싸움을 절대로 포기하지도 말고 조금도 긴장을 풀지도 말자.

결심문57
불행과 불운에 대한 염려가 생길 때 내 의무를 다했는가를 돌아보고 의무를 다하도록 결심하자. 그리고 그런 사건들이 일어난 것은 하나님의 뜻이라고 생각하자. 할 수 있는 한 나는 내 의무와 내 죄에 대해서만 관심을 갖자.

결심문58
대화를 나눌 때 불쾌하거나 초조하거나 화를 낸 표정을 짓지 말고
사랑스럽고 즐거우며 친절한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결심문59
나쁜 성질과 분노가 가장 많이 치밀어 오르려고 할 때, 가장 많이 노력해서 좋은 성격이 드러나도록 행동하자. 그렇다. 그럴 때 비록 다른 측면에서 불이익이 있을 수도 있고, 다른 때는 경솔하게 될 때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좋은 성격을 드러내도록 하자.

결심문60
감정이 극도록 불안정하게 되기 시작할 때마다. 내 마음속에 아주 불편함 마음이 생기거나 감정이 밖으로 일관성 없이 표출될 때는 내 자신을 엄격하게 검사해보자.

결심문61
핑계가 무엇이든지간에-사실 게으름은 핑계거리를 만들도록 하는 경향이 있지만-신앙에 온전하게 집중하지 못하도록 내 생각을 흐트러뜨리고 풀어지게 하는
게으름에 빠지지 않는 것이 최선이다.

결심문 62
결코 어떤 이을 위무감으로만 하지 말고, 에베소서 6:6-8에 따라서 기쁘고 자원하는 마음으로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자. 어떤 사람이 어떤 선한 일을 하든지간에 그는 주께로부터 그대로 받을 것이라는 것을 알자.

결심문63
어떤 순간에도 모든 측면에서 인격의 어떤 부분이나 어떤 환경 하에서도 언제나 성도다운 참 빛을 비추며, 탁월하고 사랑스럽게 행동하는 참으로 완벽한 성도가 세상에 단 한 명 있다고 가정할 때, 만일 내가 그 한 사람이 되기 위해 내 힘껏 노력한다면 그렇게 될 수 있을 것 처럼 행동하자.

결심문64
바울 사도가 말하는 '말할 수 없는 탄식'과 시편 기자가 시편 119:20에서 말하는 '주의 규례를 항상 사모하는 마음'이 내 안에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면, 있는 힘을 다하여 이것들을 향항시키도록 하자. 또한 나의 소원을 아뢰기 위해 간절히 노력하는 것이 약해지지 않도록 그 리고 그러한 열심을 반복적으로 내는 것이 약해지지 않도록 하자.

결심문65
전생애 동안 이것을 있는 힘을 다해 연습하자. 즉 맨톤 박사의 시편 119편 설교에 따라 내가 할 수 있는 최대한 열린 마음을 가지고 나의 모든 죄와 유혹과 어려움과 슬픔과 두려움과 희망과 소원 그리고 모든 것과 모든 상황 속에서 나의 길을 하나님게 맡기면서, 나의 영혼을 하나님께 열어 놓자.

결심문66
어느 곳에서나, 어느 누구에게나 말이나 행동에 있어서 항상 친절한 태도와 분위기를 유지하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자. 의무상 다르게 행동해야 할 때는 예외다.

결심문67
고난 후에는 고난으로 인해 내가 더 나아진 점이 무엇인지, 어떤 유익을 얻었는지. 또한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를 묻도록 하자.

결심문68
약점이든지 죄이든지간에 내 안에서 발견되는 모든 것을 나 자신에게 솔직히 고백하자. 만일 그것이 신앙에 관련되 것이면 모든 것을 하나님께 고백하고 필요한 도움을 간구하자.

결심문69
다른 사람이 하는 것을 볼 때, 나도 저렇게 했으면 하는 것들을 항상 행하도록 하자.

결심문70
내가 하는 모든 말이 다른 사람들에게 유익이 되도록 하자.

 교회사에서 유명한 결심문입니다.

에드워즈가 이 결심문을 언제 만들었는지 정확하게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의 일기 속에 남아 있는 정보를 추적해보면  1722년 12월 18일이전에 34가지가 만들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가운데 21가지는 한 자리에서 만들어 졌습니다.) 그리고 이후 계속적으로 추가되어 그의 20번째 생일 두달 전인 1923년 8월 17일에 70번째 결심문이 만들어집니다. 에드워즈가 18세 때 회심 을 체험한 이후 약 1년 반 사이 1년년에 걸쳐, 그가 평생 살아갈 자신의 자세와 태도를 70가지의 결심문으로 만든 것입니다.

이로 보건데,  이 결심문은 자신이 평생 실천할 삶의 좌우명으로 만든 것이요.  다른 각도에서 보면 자기의 삶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점검하는 자기 점검표입니다.

에즈워드는 이 결심문을 1주일에 한번씩 읽으면서 자기 자신을 점검하는 도구로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그의 삶은 점점 더 성숙하고 성화되어 갔습니다.

그는 교회 역사에 하나님의 부흥의 도구로 사용된 사람, 미국 최고의 영적 거인의 한 사람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그는 1727년 2월15일에 회중 교회에서 목사안수를 받았다. 동년, 그는 예일대학의 설립자중 한 분이며 뉴헤이븐의 목사인 제임스 피어폰트의 딸인 사라 피어폰트와 결혼하였다.
그의 외조부인 솔로몬 스티타드가 목회하던 노드햄턴교회의 부목사로 부임한 후 1750년 그 교회에서 추방될 때까지 섬겼다.
1729년 에드워드는 노드햄턴 교회의 담임목사가 되었다. 주님은 그의 많은 기도에 응답하시고 그의 수고에 축복하셔서 교회가 부흥되었다. 노드햄턴교회에서는 에드워드의 설교에 의해 많은 회심자가 생겨났고 마을 전체의 분위기가 변화되었다.
1726년- 23세 때 그의 외할아버지가 섬기고 있던 노스햄프턴 교회를 섬기게 되었다. 이때쯤 뉴잉글랜드의 신앙은 청교도 이주자들의 첫세대를 지도하였던 영적 거성들을 계승할 수 있는 사람이 나타나지 않았다. 물질적 번영이 도덕성과 경건성을 혼미하게 하였으며, 저들의 영적 관심을 점차 빼앗아가 버렸다. 1720년에 인크리스 메더 박사는 "뉴잉글랜드로부터 떠나가는 영광"이라는 책을 출판하기도 했다. 18세기 초반 수년이 지났을 때에도 거의 변화가 없었다.
1731년 7월에 노드햄턴의 에드워즈 목사가 보스톤의 대중집회에 초청받아 설교를 함으로써 널리 알려지며 에드워즈의 생애에 획기적인 사건이 되었다. 특히 에드워즈의 알미니안 주의를 반박한 설교들이 부흥을 일으키게 된 계기가 되었다. 에드워즈가 노드햄턴에 미친 영향들을 상당히 컸다. 불과 반년 만에 300명 이상의 남녀가 그리스도인이 되었다. 꼭 200가구로 구성된 노드햄턴의 전체 주민이 각성하게 되었는데 이 역사는 실로 놀랄만한 것이었다. 그 불길이 뉴햄프셔주의 이끝에서 저끝까지 퍼져 갔으며 또한 커넥티컷주의 많은 지역으로 타올랐다고 기록하고 있다.
1735년에 노드햄턴에서 일어난 하나님의 역사에 대한 소책자가 "놀라운 회심의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영적 대각성 보고서가 런던과 보스톤에서 발행되었다. 이에 대해 에드워즈의 전기 작가 드와이트는 이렇게 기록하고 있다. "그 사건에 대한 소문은 널리 퍼져서 그리스도인들의 마음 속에서 총체적인 회개를 일으켰으며, 복음 전파가 효과있게 수행되었는데 그것은 사도시대에 일어났던 것 이상으로 놀랄만한 것이었다."
에드워즈는 30여년간의 무난한 가정 생활을 유지했으며, 특별한 일이 없는 한 하루에 한 번씩 아내와 합심하여 기도하였다. 에드워즈와 사라 사이에 11명의 자녀가 탄생했으며, 자녀들은 하루 일과를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기도하도록 훈련받았다. 저녁 식사 후에는 가족들과 약 1시간에 걸친 대화의 시간을 가졌던 에드워즈는 청교도적 경건을 자녀들에게 자상히 가르쳤다.
에드워즈가 목회하는 동안 두 차례에 걸쳐 영적 대각성이 일어났다. 먼저는 1734-1735년 노드햄턴에 일어난 역사였고, 두 번째는 1740-1741년이었는데 이 때에는 뉴잉글랜드 전역에 걸쳐서 일어났다. 두 번째 대각성의 특징은 조지 휫필드와 사역했다는 점이다. 1740년에 보스톤의 여러 목사들이 휫필드를 뉴잉글랜드로 초청하였는데, 그렇게 방문한 것이 "마른 장작에 불을 붙이는 것과 같은"것이 되었다. 휫필드와 에드워즈의 우정은 이 시기부터 시작되었다. 페리 밀러는 뉴잉글랜드에 대해 말하기를 "조나단 에드워즈는 이미 도화선에 불을 붙이고 휫필드는 폭발시켰다"라고 했다. "뉴잉글랜드 전역에서 교인의 수가 엄청나게 늘어났다. 1741년 헷포어드에서는 27명이, 노오스 스토닝톤에서는 104명이, 보스톤의 올드사우스교회에서는 6개월만에 60명이, 같은 도시의 뉴오드교회에서는 12개월만에 102명이 늘었다. 1741-1742년에 힝헴에서는 45명이, 플리머쓰에서는 84명이, 미들보로우에서는 174명이 늘어났다." 에드워즈는 이 해에 수 많은 설교를 하며 몸이 쇠약해졌다. "땅도 지옥도 그 어떤 것도 그 주에서 계속되는 하나님의 역사를 방해할 수 없습니다. 지금 이 지역에서 일어난 하나님의 역사는 다른 어떤 시대에도 보지 못했던 커다란 역사입니다." 그리스도인들에게 끼친 부흥의 영향력은 어떤 현대 비평가도 설명할 수 없을 것이다. 조나단 피어슨은 1741년에 말하기를 '수많은 영혼이 진노 가운데서 떨고 있을 때'를 '우리의 오순절'이라고 했다. 이때 에드워즈가 부흥을 주도한 세 권의 책이 있는데 '성령의 사역의 표적들을 분별함' '1740년 뉴잉글랜드의 신앙부흥에 대한 소고' '신앙의 열정'이란 책을 남기게 만들었다.
1750년 6월 23일 에드워즈는 그가 24년간 사역해 온 자신의 교회로부터 축출당하게 된다. 이 사건의 발단은 에드워교회의 중요한 위치에 있는 재력가의 아이들이 외설적인 책을 읽었는데 그가 이것을 꾸중함으로써 야기되었다. 에드워즈와 교회 평신도 지도자간의 갈등은 신학적으로 확대되어 결국 교회 정회원 230명이 에드워즈의 사임을 찬성하고 반대자는 오직 23명 뿐이었다. 에드워즈는 메사추세스 변경 지역인 스탁브리지 교회의 초청을 받고 이에 응한다. 말할 수 없는 경제적 어려움이 뒤따랐지만 한편 한적한 환경 속에서 그의 사상을 정리하여 그동안 밀쳐 두었던 대작들을 이곳에서 마무리할 수 있었다. 그의 '의지의 자유'도 이 시기에 쓰여졌다.
1757년 9월에 에드워즈에게 가장 적합한 일이 부여되었다. 프린스톤 대학의 학장으로 선택된 것이다. 그러나 그의 행정 재능과 학식을 채 발휘하기도 전에 천연두로 인해 1758년 3월 22일에 사망한다. 그의 나이 54세였다. 그가 마지막 남긴 말들은 그가 살았던 생애를 말해 주고 있다. 그는 임종을 지켜보는 딸에게 "하나님을 신뢰하라. 그리고 두려워말라"고 마지막 말을 남겼다. 그는 자신의 아내에게 마지막 인사말을 남겼다. "오랫동안 우리 사이에 있었던 신비한 연합은 내가 믿은 대로 영적인 성질의 것이었으므로 영원히 계속될 것이오" 질병도 사인이었으나 무엇보다도 한 사람의 고독한 목회가 노스햄스턴 교회로부터 입은 큰 상실감과 스탁브리지에서 했던 수고로 말미암아 지쳐 있던 에드워즈를 영원한 안식처로 초대하신 하나님의 뜻이었을 것이다. 칼빈주의자로서 에드워즈는 죽음까지 전폭적으로 하나님의 주권에 맡겼기에 평온한 임종을 맞이했다. 그의 아내도 6개월 후에 에드워즈의 뒤를 따랐다.
그가 죽은 지 약 150년이 지난 후에, 조나단 에드워드의 후손들의 삶을 연구해 본 결과 조나단 에드워드의 후손들은 모두 873명이었다. 그 가운데 대학총장이 12명, 교수 65명, 의사 60명, 목회자와 성직자 100명, 군장성 75명, 저술가 85명, 변호사 100명, 판사 30명, 국가 공무원 80명, 국회의원 5명, 미국 부통령 1명, 그리고 260명의 평범한 신앙인들로 살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